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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관협력정보시스템구축 | 「민관협력 정보시스템」 구축 사업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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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정은중 작성일16-08-17 17:54 조회508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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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진 배경

○ 현재 지자체 공공 사례관리와 민간 복지기관 민간 사례관리가 상호 연계되지 않고, 분절되어 운영

○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사회보장급여법 제정(’15.7.1. 시행)을 통한 공공.민간 정보공유 법적근거 및 시스템 구축예산(’16년 20억) 마련

 

 

추진 방안

○ 공공-민간에서 각각 지원 중인 대상자 수혜이력 및 사례관리 이력 공유, 상호의뢰체계 마련으로 지원누락 및 중복지원 방지

○ 공공-민간의 자원정보 공유 및 자원 공동 활용으로 지역사회 전체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 제고

 

 

시스템 구축 계획

1. 공공-민간의 정보를 관리할 공통 데이터저장소 구축

2. 민간 사례관리시스템(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) 구축

 

 

추진경과


※ 보건복지부는 「민관협력 정보시스템」구축을 위해, 2016년 4월부터 비공개로 기획회의(1~4차)를 진행하였으며, 자체적으로 필요에 따라 민간기관을 섭외하여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음.

이후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세부방안 마련하기 위해 종합·노인·장애인복지관협회로부터 회원기관 실무진을 중심으로 한 TFT 구성을 요청함에 따라 5차 기획회의부터 각 협회 및 회원기관이 공식적으로 회의 참여함.
 

1. 공공-민간 사례관리 정보공유체계구축 1차 기획회의

2. 공공-민간 사례관리 정보공유체계구축 2차 기획회의

3. 공공-민간 사례관리 정보공유체계구축 3차 기획회의

4. 공공-민간 사례관리 정보공유체계구축 4차 기획회의

5.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세부방안 마련 회의

 

 

향후 추진계획

1.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발주(7월) 및 사업 착수(8월)

2.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세부방안 마련을 위한 TFT 운영

3.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운용 개시

- 분석 설계 후 민간사례관리 시스템 프로토타입 시연(‘16. 12월)

-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1차 오픈(’17. 3월) : 종합복지관 및 노인복지관 중심

- 민관협력 정보시스템 2차 오픈(’18. 3월) : 장애인복지관 중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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